top of page
Suche

2021년 08월 29일 - 2021 부모 세움터

샬롬! 무더위도 한풀 꺾이고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방학과 휴가로 금새 지나가버리는 여름이라는 계절은, 사실 그 어느 때보다 신앙의 습관을 기르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마인츠 중앙교회 주일학교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2021 부모세움터를 열어서 성경적 신앙교육과 습관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나눴습니다.


많은 습관 중에서도 특히 말씀과 기도, 언어에 관한 습관의 중요성을 살펴보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다음 세대 어린이들에게 교육할 수 있는지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1. 말씀 습관 기르기

1.1 성경 낭독 : 새 언어를 배울 때처럼 눈으로 성경을 읽고, 소리내서 읽으면 더욱 좋습니다.

1.2 성경 동화 팟캐스트 : 유튜브 영상보다는 음성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1.3 헤른후트 성경묵상집 (Die Losungen) : 매일 짧은 신구약 말씀과 묵상구절이 있습니다.


2. 기도 습관 기르기

2.1 손가락 기도 (하나님, 감사, 용서, 필요, 예수님)

2.2 요일별 기도문이나 상황별 기도 큐브 활용하기 독일어로 된 기도 큐브는 서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식사기도나 잠자리 기도에서 할 수 있는 짧은 기도문을 함께 읽으며 기도를 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좋습니다.


3. 언어 습관 기르기

3.1 바꿔야 할 부모님의 언어습관 : 때문에 -> 덕분에, 하지마 -> 안하면 좋겠다.

3.2 칭찬으로 욕에 반응하기 “복빠덜 사람아” 욕을 욕으로 되갚지 않고, 오히려 축복의 언어를 담아 반응할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면, 선으로 악을 이긴다는 말씀에도 부합하게 됩니다.


9월부터 시작되는 새학기에는 분반공부시 새로운 반과 새 교재 (파이디온 예수빌리지-구약1)와 함께 더욱 즐거운 분반 공부가 시작되고, 10월에는 기다리던 가을 성경학교가 진행됩니다.


방학이 끝나도 가정에서 성경적 신앙교육으로 말씀과 기도, 좋은 언어의 습관을 제대로 기를 수 있도록 부모님들이 함께 애써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을의 문턱에서,

마인츠 중앙교회 주일학교 드림



19 Ansichten0 Kommentare

Aktuelle Beiträge

Alle ansehen
  •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 Weiß, Kreis,

​마인츠 중앙교회

Kirchengemeinde Mainz Chung-Ang e.V.

©2021 Kirchengemeinde Mainz Chung-Ang e.V.  |  Berliner Str. 37 55131 Mainz

bottom of page